현재 위치
  1. 게시판
  2. 포토후기

포토후기

갤러리입니다.

게시판 상세

2년간 고민한 선택, 로코코 소파!





후기만 보면서 소파를 고르던 제가 드디어 후기를 쓰게되네요 ㅎㅎ 

우리가족이 로코코 소파를 선택했던 기준과 비슷하시다면 고민마시고 로코코에서 소파를 찾아보세요~!




[소파 선택에 신중한 우리가족]

2019년 기존 4인용 소파 처분후에 1년간 소파없이 생활하다 소파의 아쉬움에 20년 말부터 여러 브랜드의 소파를 찾고 찾았습니다.

지금까지 소파를 사용하면서 좋은점과 불편했던 점을 나눠 우리 가족에게 맞는 소파의 기준을 정해보았는데요.


첫번째, 소파 쿠션이 너무 푹신푹신하거나 꺼지는 느낌이 들지 않았으면 좋겠음.

두번째, 소파가 너무 낮지 않고 소파의 깊이가 너무 길지 않았으면 좋겠음.

세번째, 소파의 크기(부피)가 너무 크지 않았으면 좋겠음.

네번째, 팔걸이가 가죽이 아니었음 좋겠음.


여러 기준이 있었지만 종합해보면 이 4가지 였던것 같습니다. 아마 대부분 공감하지 않을까하는데요.

첫번째 기준인 푹심함은 푹신푹신한게 좋지만 계속 사용하다보면 허리가 배기게 되는 이유가 1번 때문이지 않은가 싶습니다. 처음엔 편안하지만 결국 오래 앉아 있기는 편치 않죠.


두번째 기준인 높이와 깊이는 자세 때문이었는데요. 높이가 낮으면 자연스레 소파에서 양반다리를 하거나 허리를 앞으로 숙이며 배에 쿠션 깔고 구부정한 자세가 나올 수 밖에 없죠. 깊이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깊이가 너무 깊으면 반 누워 있는 자세, 너무 짧으면 그냥 걸터 앉는거죠. 한번 사면 몇년은 사용 하고 우리가족의 허리건강을 책임져주는 소파이기에 고려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세번째 기준인 크기는 대부분 공감하실 것 같은데요. 거실 가구 중 가장 큰 부피를 차지하는 것은 소파 입니다. 그렇다보니 아무리 인테리어를 멋지게 해도 시간이 지나면 커다란 덩치가 계륵같은 존재가 되곤 했는데요.  적당한 부피에 존재감이 크지 않은 소파! 사실 이게 제일 중요한 선택 기준이었어요.


네번째인 팔걸이! 오래 사용한 소파의 공통점이 뭔지 아시나요? 바로 팔걸이가 해진다는 거죠. 가죽이면 찢어지거나 색이 바래고, 면이면 오염이 아휴.. 당연 그 이유는 팔걸이를 배개삼아 누워서 땀과 머리기름가 오염시키니 그럴거에요. 이런 원인으로 팔걸이가 오염되면 정말 그때부터는 소파가 볼품없어지는거 같아요.


[로코코 소파를 선택한 이유]

앞서 얘기한 4가지 이유를 종합했더니 이렇게 결론이 지어지더라구요. 

”원목가구”   “천연가죽” 

이 2가지 키워드로 열심히 찾아보니 로코코 외에는 크게 눈에 들어오지 않았어요.

원목 소파에서 중요한 안정성과 디자인, 완성도를 모두 만족하는 소파는 로코코 소파 말고는 없었습니다!! 

(정말 여러 브랜드를 비교했지만 가격, 완성도, 안정성, 디자인 4가지를 모두 만족했던건 로코코 뿐!)


[스테디셀러는 이유가 있다! 로코코 오크라인!]

이런 기준을 가지고 로코코 시흥 전시장을 찾았어요. 

사장님께서 처음부터 끝까지 소파들에 여러 포인트를 설명해주시며 친절한 응대가 있어 여러 원목 소파 디자인 중 선택을 할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사이트에서 소파를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직접가서 하나씩 다 앉아보니, 소파마다 가지고 있는 미세한 차이를 확실히 느낄 수 있었어요. 

거기에 설명까지 해주시니 애매모호한 차이점을 확실히 나눠 소파를 결정하기도 쉬웠구요~


그렇게 저희가 선택한 소파는 “로코코 오크라인” 입니다.


너무 딱딱하지도 않고 편안한 쿠션감, 낮지 않은 높이, 허벅지를 감싸는 길이, 부피가 크지 않은 크기, 팔걸이 까지 딱 저희가 찾는 소파였죠!

비슷한 디자인인 “로코코 노블라인” 과 고민을 했는데요. 고민하다가 노블라인의 허리받침이 저희에겐 불편하게 느껴저 오크라인으로 선택했습니다.


역시 소파는 직접 앉아보고 사야해요~! 로코코 시흥 전시장에서 꼭 앉아보고 구매하세요.


[구매 계약이 끝이 아닙니다. 배송까지 프로페셔널 합니다!]

계약하고 약 2주 정도의 시간이 지나고 주문한 소파를 받았습니다.

배송하는 주간에 연락을 주셔서 배송일과 시간을 정하고 정한 시간에 정말 칼같이 정확하게 도착해주셨어요~!

이후 원하는 곳에 배치는 물론 여분의 천연가죽과 미끄럼 방지를 위한 스티커까지 꼼꼼하게 챙겨주셨습니다.

그리고 "소파를 사용하며 불편한 상황을 설명해주시며 이럴 경우는 이렇게, 저럴 경우는 저렇게 대처하시면 됩니다." 

라는 안내와 함께 깔끔한 배송 마무리까지!


단순히 소파를 샀다는 느낌보다 그토록 찾던 물건을 들여온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고민 중 이시라면 로코코에서 소파 구매하세요~! 100% 만족하실거에요!


첨부파일 photo_2022-06-19_19-06-43.jpg , photo_2022-06-19_19-06-34.jpg , photo_2022-06-19_19-06-45.jpg , photo_2022-06-19_19-06-48.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PASSWORD

/ byte

PASSWORD 확인 취소

댓글 입력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